일리 ESE 다크 파드 가찌아 그랜 이딸라 띠마 아라비아 코코Illy Ese Pod&Gaggia Gran Espresso Machine&Ittala Teema&Arabia Koko
일리 파드 구매처
비타트라 독일 직구 https://www.vitatra.de
(2023.01.03 시점에서 재구매 하려고 확인해보니, 사이트가 구매 당시와 많이 달라져 있다. 파드도 없고 커피가 전체적으로 비쌈)
₩ 4,000원대 / 1팩당 (5만원어치 정도 구매했었음)
일리 ESE 하드파드 Illy ESE Dark Pod Coffee
7g/18개입(낱개 포장)
나의 사랑 일리 캡슐 머신의 물통 사이에서 물이 심하게 새기 시작했다. 검색해보니 y3.2의 단점인듯하다. 커피 없이는 못 버티는 일상이라 대체품을 찾던지, 다른 방식의 커피머신을 알아봐야 할지 고민이 되기 시작했다. 하지만 결정하기까지 시간이 필요하다. y3.2의 물샘 증상에 대한 원인과 문제 해결에 관한 포스팅은 다음번에 정리하기로...!
그동안은 가찌아 그랜으로 버티기로 했다. 막상 사용하려니 왜 캡슐머신을 쓰기 시작한건지 떠오르기 시작했다. 연속 추출이 안되고 원두가루 청소가 너무 번거로워서 커피 마시는 일을 참게 된다. 물론 커피는 맛있다. 저장해 놓은 커피들을 보다가 일리 물통 직구하면서 다른 방법으로도 추출해 보고 싶어서 일리 파드 커피 사놓은 게 보였다. 1 상자는 친구한테 선물하고 정작 나는 내려먹어 본 적이 없다. 캡슐머신의 편안함에 길들여진 터라 파드 커피는 단비 같은 힐링 아이템으로 등극한 이야기를 공유해본다.
후기는 아래로...
●
●
●
박스 아래 점선 부분을 뜯어서 하나씩 빼면 된다. 이거 정말 편하다.
낱개 포장이라 보관도 쉽고, 커피 향 날아갈까 봐 빨리 먹어야지 하는 고민은 안 해도 된다. 물론 오래 두고 먹을 계획은 있을 수 없다.
이 포장지의 설명에서 저 그림을 잘 봐 둬야 한다. ※ 패드의 illy라고 쓰여있는 부분이 위로 향하게 넣어줘야 커피 맛이 연해지지 않는다고 한다.※
개봉하니 향이 정말 좋다. ★ 낱개 포장이라 비싸지만 향긋하고 신선한 커피를 먹는 게 더 중요하다.
사실 저 그림의 설명을 보지 않았다면 저게 일리라는 글씨인 줄도 몰랐을 거 같다. ㅎㅎㅎ
아래로 내려야 가야 하는 부분은 이런 모양이다. 동그라미가 찍혀있다.
그러니까 그림의 설명은 커피 패드를 일리 글씨가 위로 오게 넣으라는 거임.
▼▼▼
여기서부터 파드 커피를 처음 내려보는 인간의 바보 같은 과정이 시작된다.
일단 방향만 맞춰서 일반 에스프레스 넣었던 바스켓에 넣어본다. 혹시나 해서 검색해봤더니 파드 전용 어댑터를 끼우고 그위에 바스켓에 넣으란다. 흠.. 그럼 이게 아닌데..
다시 한번 말하지만 이렇게 하면 절때 파드커피는 추출이 안된다.
●
●
●
사이트를 여러 개 뒤진 결과 알아냈다. 처음 보면 나처럼 많이 헤맬까 봐 최대한 풀어서 설명해 본다.
가찌아그랜 반자동 머신 파드 추출 방법
1컵용 바스켓에서 파드 추출용 어댑터 빼내기
포타 필터에 파드 어댑터를 십자 모양이 위로 오게 끼우기
② 위에 1컵용 바스켓 끼우기.
③ 위에 illy 글씨가 새겨진 부분이 위로 오게 넣고 머신에 장착후 추출하기
에스프레소만 내려먹고 파드 커피를 추출해본 적이 없어서 원래 이렇게 들어있던 대로 한몸인 줄 알았다. 자세히 보니 1컵용 작은 바스켓 안에 파드용 어댑터가 끼어 있던 것.
1컵용 바스켓에서 파드 추출용 어댑터 빼내기 처음 구입하면 이게 딱 맞게 들어가 있어서 가운데 부분을 젓가락을 넣고 힘을 가해서 빼내면 된다.
그럼 이렇게 분리된다.
이모양이 위로 가게 하면 된다. 파드 어댑터가 없으면 파드 커피 추출이 안된다.
포타 필터에 파드 어댑터를 십자 모양이 위로 오게 끼우기
그다음 위에 1컵용 바스켓 끼우기 바스켓이 좀 더 튀어나오는데 그게 정상이고, 머신에 끼우면 딱 맞게 된다.
바스켓 안에 illy 글씨가 새겨진 부분이 위로 오게 넣고 머신에 장착 후 추출하기
패드만 제거하면 돼서 청소가 간편하고 번거로움이 덜해서 자주 내려 마시게 된다.
일리 파드로 추출한 아메리카노.
원두가루로 직접 내려 만든 에스프레소에 비해 연하고 깔끔한 맛이다. 하드 파드(E.S.E)와 소프트 파드가 어떻게 다른지 나중에 소프트 파드로 추출해서 비교해 봐야겠다.
뜻밖의 발견. 아라비아 핀란드 코코의 접시를 이딸라 띠마와 조합하니 너무 이쁘고 잘 어울린다.
이딸라 띠마에 잘 어울리는 아라비아 핀란드 코코 접시.
아라비아 핀란드 커피잔에 담아도 이쁘다.
이 맛에 홈까페를 즐긴다. ♬
파드 커피의 장단점?!
가장 좋은 점은 청소가 간편하다. 원두 가루가 묻어나지 않으니 커피 추출구가 막히다던지 하는 문제는 덜 발생 할 듯하다. 파드용 패드만 제거하고 다음 커피를 바로 내릴 수 있어서 너무 간편한것. 하지만 일반 원두가루로 에스프레소를 추출했을 때 보다 맛이 조금 연한 느낌. 개인 선호도에 따라 다르겠지만, 깔끔하고 라이트 한 느낌의 아메리카노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파드를 추천하고 싶다.
하지만 파드용 커피는 비싸다. 저렴하게 맛있는 파드 커피를 먹고 싶다면 독일 직구나 독일 구매대행을 추천한다.
+++ 2020.01.22 update +++ 며칠간 가찌아 그랜으로 일리 파드 커피를 내려마시면서 왠지 비싼 일리 커피를 제대로 즐기지 못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 파드 전용 머신을 사게 되었다. 그리하여 파드 커피를 직구하게 되었고, 직구한 파드 커피 중 내가 산 머신의 사이즈에 안 맞는 파드 커피 발견. 하지만 다행히도 가찌아 그랜에 잘 맞아서 맛있게 잘 마시고 있다. 가찌아 그랜으로 파드 커피를 제대로 즐기고 싶다면, 독일 직구나 구매대행으로 가찌아 그랜 파드 또는 달마이어 파드 커피를 구매하면 된다.
코스트코에서 찻잔세트를 사고 나서 온라인으로 쯔비벨무스터 다른 용도의 그릇들도 사고 싶었는데 오프라인으로 살 수 있는 기회가 돼서 이때다 싶어서 사버렸다. 카드값을 볼 때는 잠시 후회스러웠지만, 사용할 때마다 너무 맘에 들어서 금방 잊어버렸다. 한 가지 깨달은 점. 그릇은 꼭 실물로 보고 사자. √
* 차한잔하며 언제든 듣고 싶을때 들으려고 만든 영상입니다. 같이 들으면 좋을거 같아서 공유합니다. * 본 영상은 협찬 및 유료광고를 포함하고 있지 않습니다. * 노래 듣고 싶을때 보려고 만든 뮤직카페 카테고리 . 함께 들어요 ♬ 나만의 뮤직카페 (홈카페+음악) | 음악과 차한잔으로 치유의 시간을 가져보아요.
댓글
댓글 쓰기
No Spam Allowed. 스팸금지!
어떠한 소통이라도 환영하지만 다시 또 해외 스팸글들이 도배되기 시작해 검토후 게재됩니다. =.=